통합정수장 시설공사 임고면 주민설명회 개최
상태바
통합정수장 시설공사 임고면 주민설명회 개최
  • 이원석 기자
  • 승인 2007.10.10 16:1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0년 완공 목표, 공사 따른 주민불편사항 토론

통합정수장 시설공사 임고면 주민설명회가 10일 오전 11시 임고면사무소 2층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영천시 전재봉 지역개발국장과 윤상기 수도사업소장과 이곳을 지역구로 두고 있는 임상원 영천시의회 의장과 김태옥‧이상근 시의원을 비롯해 정연득 대지건설 현장소장과 김영석 감리단장, 각 마을을 대표해 나온 이장 등 많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전재봉 영천시 지역개발국장이 사업현황을 설명하고 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주민들이 공사로 인해 예상되는 교통체증과 통행불편, 비산먼지, 소음, 진동 등에 대한 대책을 물었고 이에 대한 김영석 감리단장의 답변이 있었다.

▲ 자신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경청하고 있는 임상원 영천시의회 의장
대지건설(주)와 경일건설(주)이 공동도급 시행하고 (주)도화종합기술공사가 설계‧감리하는 이번 통합정수장 시설공사는 2010년 12월까지 3년간 시행될 예정으로 전체 예산은 541억원이며 올해 12월까지 실시되는 이번 공사에는 55억원이 투입된다.

▲ 주민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는 김영석 감리단장
이번 시설공사는 영천상수도 수원인 신녕천의 수질저하 및 시설의 노후화로 인한 생활용수 공급부족을 해소하고 산재되어 설치 운영되고 있는 상수도 급수체계를 광역화해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한 것이다.

▲ 한 주민이 통합정수장 시설공사시 발생이 예상되는 생활불편에 대한 질문하고 있다.
급수대상지역은 청통‧신녕‧화산면, 서부동 일부를 제외한 영천시 동지역과 금호읍, 대창‧북안‧임고‧고경‧화북‧화남면으로 2010년 정수장 종합시운전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임고면 삼매리 현장사무실에서 안전한 시설공사를 위한 기원제를 올렸다.
한편, 주민설명회를 마친 후 관계자와 주민들은 임고면 삼매리 현장사무실로 이동해 공사의 안전을 위한 기원제를 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임고주민 2007-10-11 08:51:53
공사하느라 한참동안 시끄럽겠지만 할건 해야죠
아무쪼록 불편 최소화했으면^^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