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의 자기주도적 학습을 위한 부모의 준비’
상태바
‘자녀의 자기주도적 학습을 위한 부모의 준비’
  • 이원석 기자
  • 승인 2007.10.09 14:4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득찬 객석’ 2007 부모교육 대강연회 개최

‘자녀의 자기주도적 학습을 위한 부모의 준비’를 주제로 한 2007 부모교육 대강연회가 9일 오전 10시30분 영천시청소년수련관 2층 청소년극장에서 열렸다.

영천교육청의 후원을 받아 경상북도청소년지원센터 주최, 영천시와 영천시청소년지원센터 주관으로 열린 이날 강연회에는 300명이 훨씬 넘는 학부모와 시민들이 참석해 자녀교육에 대한 관심을 반영했다.

▲ 시계방향으로 한재기 영천시주민생활지원국장, 윤호정 경상북도청소년지원센터 원장, 김석인 영천시청소년지원센터 소장(사회복지과장), 전준수 영천교육장
한재기 영천시 주민생활지원국장은 “청소년문제가 심각한 요즘 부모역할의 중요성은 말로 이루다 표현하기 힘들다”며 “오늘 이 시간이 자녀를 키우는데 있어서 소중한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했고 윤호정 경상북도
▲ 강연을 맡은 대구대 고익환 교수
청소년지원센터 원장과 전준수 영천교육장이 축사를 했으며 김석인 영천시청소년지원센터 소장이 센터의 현황과 활동에 대해 소개했다.

이날 강의를 맡은 고익환 교수(대구대‧문학박사)는 집중력 향상법과 독서습관, 중학생의 학습관리 방안, 부모의 칭찬 등에 대해 시종 재미있는 강의를 펼쳐 참가자들을 즐겁게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서정숙 2007-10-11 13:05:03
참 재미있는 강의 였어요.. 알찬 내용에 익살스런 말솜씨, 재스추어까지~~ 마니마니 웃었어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