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향기 가득한 ‘영천과일 한마당’ 소비자 유혹
상태바
과일향기 가득한 ‘영천과일 한마당’ 소비자 유혹
  • 주은숙 기자
  • 승인 2009.08.26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한 생활 영천과일과 함께 28, 29일 금호강둔치

지금 영천은 과일향기로 가득하다. 전국 최대의 과일 주산지인 영천이 과일 한마당 큰 행사를 준비해 과일 애호ㆍ소비자들을 초청한다.

오는 28, 29일 금호강 둔치에서 개최되는 제10회 영천과일 한마당은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는데 주요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 과일 경매쇼

행사기간 매일 12:00~13:00 진행되며 영천과일을 50%이상 싸게 구입할 수 있고, 대도시 소비자들을 우대하며 운이 좋으면 경품으로 무료로 과일을 받을 수도 있다.

- 과일 퍼포먼스

포도 1톤을 대형 에어 바운스에 쏟아 부어 내빈ㆍ소비자가 함께 어울러 춤을 추면서 발로 밟고 으깨어 와인을 만들어 내년도 행사에 관람객들에게 제공된다.

- 포도와인 만들기

축제장 한켠에 마련된 상설 체험장에서는 포도 와인만들기 체험을 참가비 5,000원을 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에게는 포도 5kg, 와인용기, 메타가린 등 필요용품 일체를 제공한다.

- 과일낚시대회

과일낚시는 물속에 있는 과일을 낚시해 낚아지는 과일을 무료로 가질 수 있어 어린이와 강태공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 과일O× /도전 과일골든 벨

과일에 관한 상식ㆍ지식의 대결장인 도전 과일 골든벨은 작년에 이어서 개최되는 것으로서 푸짐하게 제공되는 상품 수상을 위한다면 지금부터라도 과일에 관한 지식을 습득하여 준비할 가치가 있다.

- 스타 킹(Star King) 대회

별의 도시 영천 과일 한마당을 빛낼 Star King 선발대회는 참가자 중 예선을 통과한 15개팀이 신기한 재능, 진기한 일, 특이동물ㆍ물건을 가지고 나와 열띤 경쟁을 하면서 관람객들에게는 즐거움을 선사하게 돼 최고 인기 프로그램으로 기대된다.

- 와인페스티벌

영천시에서 야심적으로 육성하고 있는 와인산업을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무료시음, 와인 에티켓 강좌, 와인음악회를 준비하고 있어 와인 마니아들의 기대를 부풀게 하고 있다.

이밖에도 농촌지도자ㆍ생활개선회 대회, 풍물 한마당, 풍년 감사제, 농산물종합게임 한마당, 전자현악, 과일왕 시상, 동춘서커스공연, 불꽃쇼, 품바공연, 스포츠댄스 공연, 과일 한복 패션쇼가 펼쳐지며 부대행사로는 영천과일 관광열차, 과일보물 찿기, 우수농산물 품평회, 과일달고나, 과일솜사탕, 복숭아 물들이기, 과일다트게임, 꽃마차 및 말타기 등이 있다.

체험행사는 천연염색, 농경재문화, 오징어잡기, 전통 떡 만들기 떡 메치기, 인절미 딱 맛보기 등 이색적인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있어 어린이게는 꿈과 희망을 어른에게는 동심으로 돌아가는 과일과 같이하는 잔치로 기대되고 있다.

김영석 영천시장과 신점식 영천과일한마당추진위원장은 “영천과일은 천혜의 기상조건으로 하늘과 흙과 농민이 같이 만드는 최고의 과일로서 자신 있게 자랑한다. 명품과일을 직접 맛보고 함께 즐길 수 있는 건강하고 행복한 영천과일 한마당 잔치에 정중히 초청한다.”면서 과일을 좋아하는 대도시 소비자들에게 많은 홍보를 당부했다.

 

영천뉴스24 주은숙 기자 ycnews24@hanmail.net

Copyrights ⓒ 영천뉴스24 (www.yc24.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