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교육지원청, 제1기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역량강화 연수 실시
상태바
영천교육지원청, 제1기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역량강화 연수 실시
  • 이원석 기자
  • 승인 2024.03.27 0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활동 보호 위해 교원, 학부모, 변호사, 경찰 등 19명 위촉

경상북도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희수)은 지난 25일 영천 스타코 세미나실에서 제1기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위원 19명을 대상으로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교원의 지위 향상 및 교육화동 보호를 위한 특별법 시행령」이 2024년 3월 28일자로 시행됨에 따라 교육지원청의 지역교권보호위원회를 구성해야 한다. 기존 학교교권보호위원회는 위원장 포함 5명 이상 10명이하의 위원으로 구성되었던 반면, 지역교권보호위원회는 위원장 포함 10명 이상 50명 이하의 위원으로 구성할 수 있다.

이에 영천교육지원청은 2024년 2월 22일부터 2024년 3월 4일까지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위원 신청을 받아 서류심사를 거쳐 교원, 학부모, 변호사, 경찰 등 총 19명의 위원을 선정했다. 앞으로 지역교권보호위원회가 전문적인 문제해결로 피해 교원과 침해 학생 또는 학부모 간 관계 회복을 지원하고, 각급 학교의 업무 부담을 줄여 교육활동에 집중할 수 있는 학교문화를 조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희수 교육장은 “교육활동 침해 사안을 심의하는 지역교권보호위원회의 전문성과 신뢰성을 높여 영천 관내 교원의 교육활동을 적극 보호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