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체육시설사업소, 생존 수영 실기교육 수영장 집중 점검
상태바
영천시체육시설사업소, 생존 수영 실기교육 수영장 집중 점검
  • 이원석 기자
  • 승인 2024.03.26 0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 생존 수영 실습에 적합한 안전한 교육환경 마련에 최선

영천시 체육시설사업소(소장 한무현)는 종합스포츠센터 수영장을 관내 초등학생 생존수영 실기 교육장으로 제공하기 위해 지난 18일부터 29일까지 시설을 집중 점검한다고 밝혔다.

시설 점검 모습
시설 점검 모습

사업소는 오는 4월 1일부터 본격적으로 실시되는 초등학생 생존수영 실기교육에 앞서 ▲수영장 안전관리 및 안전사고 예방 등 관련자 교육 ▲수질 검사 ▲위생 부분 점검 ▲응급처리 관련 물품 및 안전 관련 용구 비치 등 안전과 관련한 제반 사항을 점검하고, 교육 시 발생될 수 있는 여러 문제점들을 사전 점검한다.

또한, 종합스포츠센터 수영강사 9명을 생존수영 실기 강습 지도자로 지원해 안정적인 생존수영 교육 환경을 제공한다.

영천교육청은 2024년 초등학생 생존수영 교육 운영 계획에 따라 관내 전 초등학생(3~6학년) 1,628명을 대상으로 4월 1일부터 9월 5일까지 교육을 실시한다. 이에 따라 종합스포츠센터 수영장을 실기 교육장으로 이용하고 수영강사를 생존수영 실습 교육 지도자로 지원해 줄 것을 협조 요청했다.

한무현 체육시설사업소장은 “초등학생들의 수상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대처능력 향상을 위한 생존수영 실기교육이 안전하고 내실 있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철저히 점검해 안전한 공간을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