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이만희 의원, 제22대 총선 영천·청도 후보 등록
상태바
국민의힘 이만희 의원, 제22대 총선 영천·청도 후보 등록
  • 홍목흠 기자
  • 승인 2024.03.21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영천시 선관위에 후보 등록... 영천·청도 3선 도전
이 의원, “총선 승리해 영천·청도의 중단없는 발전에 앞장서겠다”

국민의힘 이만희 국회의원(경북 영천·청도)이 총선 후보 등록 첫날인 21일 오전 영천시 선거관리위원회를 찾아 후보자 등록을 마치고 승리를 다짐했다.

이만희 의원은 “이번 선거는 윤석열 정부의 성공과 지역소멸위기 극복을 통한 영천·청도의 중단없는 발전이 달린 매우 중요한 선거”라며, “힘 있는 집권여당의 3선 의원이 되어 영천·청도의 대도약을 위한 공약이 실현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이 의원은 제20대, 21대 국회의원 재임 기간 동안 영천경마공원 및 영천하이테크파크지구 조성사업 착공, 대구도시철도 영천(금호) 연장사업 기재부 예타 통과, 청도 마령재터널 건설사업 착공 등 지역 발전 대도약의 전기를 마련했다는 평을 받는다.

또한, 주민 안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행안부, 교육부 특별교부세 등 국비 예산 확보에도 꼼꼼하고 성실하게 노력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 의원은 지난 대선 당시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수행단장으로 정권교체에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새 정부 출범 이후에도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간사와 국민의힘 정책위 수석부의장, 사무총장 등을 맡아 여러 국정 현안과 야당의 정쟁에 대응해왔다.

한편, 이만희 의원은 농지 거래제한 규제 완화를 위한 「농지법」 개정 추진과 함께 영천·청도 발전의 진심을 품은 ‘진품 6대 공약’으로 ▲한국마사회 본사 영천 이전 추진, ▲대구도시철도 1호선 영천도심 연장 추진, ▲영천 신규 산업부지 100만평 추가조성 추진, ▲「청도-경산」 광역철도, 「각북터널」 등 교통망 확충 추진, ▲청도 스마트팜 등 첨단농업지구 조성 추진, ▲청도 자연드림파크 조성사업 조기착공 추진 등을 내걸었다.

최근에는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종합상황실장으로 선임되어 지역뿐만 아니라 국민의힘 전체의 승리를 달성하겠다는 결연한 의지를 갖고 총선 승리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