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유관기관, 개학기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상태바
영천시 유관기관, 개학기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 박효순 기자
  • 승인 2024.03.19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시청, 영천경찰서, 영천교육지원청, 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회, 금호초등학교 교직원 등

영천시청과 영천경찰서, 영천교육지원청, 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회, 금호초등학교 교직원 등 80여 명이 참여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유관기관 합동 캠페인이 개학기를 맞아 19일 영천 금호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열렸다.

이번 캠페인은 운전자 대상 ‘어린이 보호구역 내 무신호 횡단보도에선 보행자가 없어도 일시정지’ 어린이 대상 ‘보행 3원칙(서다-보다-걷다)’을 홍보하는데 집중했다.

특히, 등교하는 어린이 대상으로 캐릭터 반창고, 포돌이·포순이 스티커와 5가지 어린이 교통안전 수칙 전단지를 배부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학교 주변 어린이보호구역 내 안전표지, 무인교통단속장비 등의 교통시설물을 점검하고, 최근 개정된 노란색 횡단보도 설치에 대해서도 관계기관과 협의해 어린이보호구역에 확대·설치하기로 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운전자 멈춤과 어린이 멈춤이 함께 이루어진다면 교통사고로부터 시민 모두의 안전을 지킬 수 있다”고 말했으며, “어린이 보행자가 차량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도록 멈춤 캠페인과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이창록 영천경찰서장은 “안전한 어린이 통학로를 조성하기 위해 어린이가 먼저인 교통문화를 정착할 수 있는 홍보와 교육이 병행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또 김희수 교육장은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굣길을 위해 필요한 지역교육청과 다양한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노력을 강조하며 “앞으로도 안전한 등굣길을 조성해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교통안전 홍보 및 지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