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복지관협회장, 영천시종합사회복지관 위문 방문
상태바
한국사회복지관협회장, 영천시종합사회복지관 위문 방문
  • 이원석 기자
  • 승인 2024.03.12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 현안에 대한 다양한 복지서비스 제공 확인

한국사회복지관협회장(정성기 회장)은 12일 영천시 단일 복지관으로 영·유아부터 노년까지 영천시 10만 인구의 사회복지를 책임지고 있는 영천시종합사회복지관에 방문해 직원 격려 및 사회복지관 운영 실태를 파악하고자 방문했다.

정성기 회장은 영천시종합사회복지관에 방문해 수행하고 있는 복지관 주요 3대 기능(사례관리, 지역조직화, 서비스 제공) 뿐만 아니라 영천시 지역주민들의 건강·경제적·사회적 관계망 등 지역주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복지 현안에 대해 다양하게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을 확인했다. 특히, 현재 영천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진행하고 있는 고독사예방사업인 셀프안부폰사업, 금호윤성행복드림사업에 대해 큰 관심을 보였다.

정성기 회장은 “영천시종합사회복지관이 앞으로도 영천시민을 위해 양질의 복지서비스를 제공으로 지역주민들의 더 나은 사회복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정 회장은 전국 사회복지관의 현장을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사회복지관의 실태를 점검하기 위해 전국을 순회하며 방문중에 있다.

정 회장은 영천시 자양면 삼귀리가 고향으로 삼귀리에서 자양초등학교 신방분교를 다녔으며, 고향에 선산이 있어 매년 방문하고 있다. 현재에는 고양시에 거주하고 있으나 영천향우회 회원으로 고향인 영천을 위해 다양한 활동들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