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2024년 관광서비스 시설환경 개선사업 접수 시작
상태바
영천시 2024년 관광서비스 시설환경 개선사업 접수 시작
  • 이원석 기자
  • 승인 2024.03.12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식점 최대 2천만 원, 숙박업소 1천만 원, 스마트관광시설 6백만 원 지원

영천시는 오는 25일 접수를 시작으로 경상북도와 영천시가 함께 추진하고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2024년 관광서비스 시설환경 개선사업’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6회째 맞이하는 이 사업은 관내 주요 관광지 및 관광지 인근 음식업소와 숙박업소를 대상으로 관광업계 서비스 질 개선과 관광객 편의 제공에 목적을 두고 있으며 지난 5년 동안 관내 115개 업체가 선정돼 혜택을 받았다.

주요 사업 내용은 음식업소의 경우 입식 테이블, 개방형 주방, 화장실, 간판, 메뉴판 등의 개선으로 입식 시설 개선이 필수 사업으로 포함되어야 한다. 숙박업소의 경우 실내 안내판, 홍보물 거치대, 침구류, 벽지, 조명 등이 개선사업 대상이며 올해 스마트관광시설 사업이 신설되어 서빙 로봇과 테이블오더 시스템 구축을 지원한다.

해당 사업 선정 시 음식업소는 개소 당 최대 2천만 원, 숙박업소는 최대 1천만 원, 스마트관광시설 최대 6백만 원이 지원되며, 총 사업비 기준 30% 이상 자부담을 조건으로 지난해 기준 40% 대비 10% 감소해 신청자들의 부담을 줄였다.

오는 3월 25일부터 4월 5일까지 영천시청 관광진흥과에서 신청·접수하며 사업 지원을 희망하는 업소는 공사업체의 견적서를 토대로 지원신청서 등을 작성해 방문 또는 우편접수(등기)하면 된다. 세부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시설 환경 지원사업을 통해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안전하고 청결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관광도시로서의 영천시 이미지를 확립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특히 좌식 시설을 입식 시설로 개선한 음식점의 경우 손님들의 시설 이용 만족도가 매우 높다.”라고 전했다.

최종 선정 결과는 경상북도 문화관광공사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6월 중 선정 업소에 개별 통지되며 사업은 6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