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보건소, 스스로 관리하는 스마트 건강교실 운영
상태바
영천시보건소, 스스로 관리하는 스마트 건강교실 운영
  • 안애경 기자
  • 승인 2024.03.11 2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어르신의 건강생활 지원

영천시보건소는 AI·IoT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신규자를 대상으로 ‘스스로 관리하는 스마트 건강교실’ 프로그램을 12일부터 운영한다.

비대면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은 허약·만성질환 관리 및 건강관리 행태 개선이 필요한 65세 이상 어르신이 대상이다. 보건소에서 활동량계 및 체중계, 혈압계, 혈당기기를 대여하고 하루 5,000보 걷기 등 자발적 건강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미션을 부여 후 어르신이 미션을 수행하면 스마트폰과 연동된 앱을 통해 보건소로 실시간 건강 정보가 전송된다.

금번 프로그램은 신규 참여 대기자가 많은 고경면, 임고면, 대창면 3개의 경로당을 대상으로 6개월간 각 3회기에 걸쳐 스마트폰 사용이 어려운 어르신들이 프로그램 참여 후 서로 알려줄 수 있도록 각 경로당 신청자 6명 내외의 소모임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1회기, 오늘건강 앱 설치 및 디바이스 사용법 설명 △2회기, 간호사·영양사의 만성질환 관리를 위한 식생활 및 생활습관 관리법 교육 △3회기, 6개월 사업 참여 후 미션 성공 인센티브 성공품 수여식으로 계획됐다.

영천시보건소 방문건강관리실(☎054-339-7454)로 신청하면 6개월간의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박선희 영천시보건소장은 “어르신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지역사회 실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