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고면 청년회 폐농약병 수거 활동 실시
상태바
임고면 청년회 폐농약병 수거 활동 실시
  • 박효순 기자
  • 승인 2024.03.08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폐농약병 수거로 깨끗한 농촌 환경 조성에 앞장서

영천시 임고면청년회(회장 정유식) 회원들은 지난 7일 20여 명의 회원이 참여해 이른 아침부터 각 마을을 순회하며 마을별 창고에 비치된 폐농약병을 수거하고, 임시 선별장에서 농약병 분류 작업을 진행하는 등 깨끗한 농촌 환경 조성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임고면청년회(회장 정유식) 회원들은 지난 7일 이른 아침부터 각 마을을 순회하며 폐농약병 수거활동을 펼쳤다.
임고면청년회(회장 정유식) 회원들은 지난 7일 이른 아침부터 각 마을을 순회하며 폐농약병 수거활동을 펼쳤다.

폐농약병 수거 활동은 농경지와 생활 주변에 방치된 농약병을 수거해 토양오염 등 잔류 농약에 따른 환경피해와 인명사고 발생 우려를 방지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항으로 매년 임고면청년회에서 수거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정유식 임고면청년회장은 “농약병 수거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준 마을 이장님들과 매년 바쁜 와중에도 수거 활동에 참여해 주신 회원들에게 감사하다.”라며 “폐농약병 수거는 쾌적한 마을 환경 보존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만큼 앞으로도 매년 계속해서 수거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정영섭 임고면장은 “매년 폐농약병 수거 활동을 비롯해 각종 면정 업무에 적극 참여해 주시는 정유식 회장님을 비롯한 청년회 회원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행정에서도 청년회의 원활한 활동을 위한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