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영천시 푸드플랜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상태바
2024년 영천시 푸드플랜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 강춘호 기자
  • 승인 2024.03.08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월 25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방문 또는 이메일 접수

영천시는 지속 가능한 안전 먹거리 보장과 시민의 푸드플랜에 대한 이해도 증진을 위한 ‘영천시 푸드플랜 아카데미’ 교육생을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

지난 2월 열린 영천시 먹거리위원회
지난 2월 열린 영천시 먹거리위원회

푸드플랜이란 먹거리의 생산부터 유통, 가공, 소비, 폐기까지의 전 과정을 하나의 선순환 체계로 묶어 관리하는 지역 먹거리 순환 종합전략으로, 영천시는 지난해 농식품부의 푸드플랜(먹거리종합계획) 패키지사업에 선정되고 먹거리 위원회를 출범하는 등 본격적인 먹거리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아카데미는 오는 3월 28일부터 5월 2일까지 매주 목요일 영천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되며 푸드플랜 기본이해, 지역 로컬푸드 우수사례, 영천시 먹거리 정책에 대한 교육과 토론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안전한 먹거리 소비에 관심 있는 영천시민과 농산물을 직접 생산하는 농업인 누구나 농업기술센터 방문 접수 또는 전자우편을 통해 신청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영천시청 홈페이지 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명환 영천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누구에게나 평등한 먹거리 복지를 보장하기 위해 지역 푸드플랜의 안정적 정착은 매우 중요한 과제이다.”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더 많은 시민들이 먹거리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푸드플랜에 참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