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생활 속 탄소중립 생활 실천
상태바
영천시, 생활 속 탄소중립 생활 실천
  • 안애경 기자
  • 승인 2024.03.06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제 참여자 모집

영천시는 시민이 자율적으로 자동차 운행을 감축해 탄소 발생을 줄이는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제’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제’는 기준 주행거리 대비 주행거리 단축 실적에 따라 2~10만 원의 혜택을 지급하고 3월 4일부터 4월 12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원활한 제도 참여를 위해 1‧2차로 나누어 모집하며, 1차는 3월 4일부터 3월 15일까지, 접수 물량 미달 시 2차 접수는 4월 1일부터 4월 12일까지이다. 모집 대수는 420대이다.

참여 희망자는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제 홈페이지(https://car.cpiont.or.kr) 또는 홈페이지의 회원가입 화면 QR코드를 스캔해 신청 가능하고, 자동차 계기판, 차량번호판 사진을 제출하면 된다.

영천시에 등록된 12인승 이하 비사업용 차량 소유주 기준 1대의 차량만 참여할 수 있고 탄소 저감이라는 제도의 취지 상 전기차, 수소차 등의 친환경 차량은 제외된다.

영천시 관계자는 “자동차 운행감축으로 탄소도 줄이고 경제적인 혜택도 받을 수 있는 자동차 탄소포인트제에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며 “탄소중립 생활문화 확산을 위해 더욱 많은 시민 참여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혜택도 확대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