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경북청년창업사관학교 13기 졸업식 개최
상태바
중진공 경북청년창업사관학교 13기 졸업식 개최
  • 안애경 기자
  • 승인 2024.02.28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일포스트 중기부 장관상, 농업회사법인㈜시그널케어 중진공 이사장상 등 수상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 대구경북연수원(원장 이명선)은 경북청년창업사관학교 13기(졸업인원 50명) 졸업식 및 간담회를 27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중진공이 운영하는 청창사는 유망아이템과 혁신 기술을 보유한 우수 창업자를 발굴해 최대 1억원의 사업화자금과 교육, 코칭, 사무 공간, 시제품제작 등을 일괄 지원하는 국내 대표 창업지원사업이다.

이날 졸업식에는 ▲우수 졸업기업 표창 및 졸업장 수여 ▲졸업기업 동문회 소개 ▲청년창업 관련 규제 개선사항 간담회 ▲졸업기업-선배기업 간 성공을 위한 네트워킹 등이 진행됐다.

우수졸업기업 표창에는 당뇨병을 예방하고 강력한 소화기능을 제공하는 헴프콤부차를 제조하는 김주희 대표이사가 중소벤처기업장관상을 수상했으며, 버려지는 잉여자원을 미생물 발효 기술 이용해 단백질 사료 대체제 개발 제조하는 양동섭 대표이사가 중진공 이사장 상을 수상했다.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동문회 소개와 졸업기업-선배기업 간 사업 성공을 위한 네트워킹을 진행하고, 청년 창업기업에 대한 규제 애로사항을 발굴하고 개선사항을 논의했다.

중진공 조한교 인력성장이사는 “이번에 졸업하는 기업들의 역량이 매우 우수해 졸업 후에도 청년창업사관학교에서 얻은 여러 경험을 바탕으로 늘 성장하는 유니콘기업이 되길 바란다”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