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시설관리공단-대구광역시 청소년단체협의회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영천시시설관리공단-대구광역시 청소년단체협의회와 업무협약 체결
  • 이원석 기자
  • 승인 2024.02.07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고서원충효문화수련원, 정몽주 선생의 충효 문화 널리 알리기 위해

임고서원충효문화수련원은 7일 오전 임고서원충효문화수련원 포은연수관에서 영천시시설관리공단, 대구광역시청소년단체협의회, 기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웃 대구광역시청소년단체협의회 아동, 청소년들의 교육 및 체험활동에 임고서원의 우수한 자원을 적극 활용하도록 해 영천의 자랑인 포은 정몽주 선생의 충효 문화를 널리 알리는 상호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맺는 대구광역시 청소년단체협의회는 21개 청소년단체들로 구성되어 해외 청소년 교류와 단위 조직별 다양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협약이 활성화되면 임고서원은 물론 영천의 문화유산, 관광자원 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영천시시설관리공단 양병태 이사장은 “청소년 교육 활동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에 대해 상호 협력 관계를 공고히 하겠다.“라고 약속했으며, 대구광역시 청소년단체협의회 배성원 회장은 “청소년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충효문화의 얼을 계승할 수 있는 풍부한 자원과 지역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이웃 도시 영천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겠다.”라고 말했다.

임고서원충효문화수련원 정동재 원장도 “앞으로도 양질의 교육과 시설을 불편함 없이 이용하는데 적극 협조하겠으며, 지속적인 참여와 많은 홍보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으며, 앞으로도 이웃 지역 간 지속적인 교류 협력이 절실히 요구된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