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읍면동 보훈업무 담당자 간담회 개최
상태바
영천시, 읍면동 보훈업무 담당자 간담회 개최
  • 박효순 기자
  • 승인 2024.01.25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국정신 고취를 위한 직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25일 영천전투호국기념관에서 일선 현장 담당자들의 목소리를 듣고,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읍면동 보훈업무 담당자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2024년 보훈업무 연찬을 통해 직무역량을 강화하고 업무고충 및 건의사항을 자유롭게 제시하며 소통하는 한편, 영천역사 바로알기의 일환으로 ‘호국의 고장 영천’이라는 주제 아래 전민욱 향토사학자의 역사특강이 이루어졌다.

특강 후에는 6.25전쟁의 판도를 뒤흔든 영천전투를 기념하기 위해 건립한 영천전투호국기념관 내부를 관람하며 전쟁 영웅들의 숭고한 희생을 다시 한번 기리고 자유와 평화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시간을 가졌다.

조수정 복지정책과장은 “영천은 예로부터 나라가 위기에 처할 때마다 죽음으로써 조국을 지켜온 호국의 성지이다. 보훈대상자를 최일선에서 지원하고 있는 담당자들이 영천의 역사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대상자 지원 및 호국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천시는 최근 국가보훈대상자에 관한 조례 시행규칙 개정을 통해 참전명예수당의 시비부담분을 월 10만원에서 월 15만원으로 인상하고 3월 중 2024년 1월분부터 소급 지급할 예정으로 국가유공자에 대한 합당한 예우와 보훈문화 선양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