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Talk 원어민 교사와 함께 영어 자신감 UP!
상태바
Talk Talk 원어민 교사와 함께 영어 자신감 UP!
  • 박효순 기자
  • 승인 2024.01.16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중학교, 방학 중 영어체험교실 운영

영천중학교(교장 김정남)는 1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영어실에서 1학년 및 2학년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방학 중 영어체험교실을 운영한다.

방학 중 영어체험교실은 다양한 체험 중심의 영어 캠프 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영어 노출 및 사용 기회를 제공해줌으로써 영어 의사소통 능력 신장 및 영어 학습에 대한 자신감 함양에 목적을 두고 있다.

1, 2학년 10명 내외 학생을 원어민과 영어교사의 코티칭으로 지도하며 모든 활동에서 영어를 주로 사용함으로써 학습 효과를 극대화한다. 또한 학생들의 수준과 흥미를 고려해 주제를 선정하며 토의, 발표, 체험, 과제 해결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영어 노출 및 사용 기회 확대를 원칙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 내용은 세계 여러 나라별 문화적 이해 및 차이점 분석하기, 상황극 만들어 질문이나 표현으로 추론해보기, 영어로 편지쓰기, 여권 만들어보기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영어학습 및 영어표현에 대한 다양한 기회와 경험을 쌓아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배양되고, 원어민과의 간접적인 외국 문화 체험으로 외국어 학습에 대한 강력한 동기부여의 효과를 기대한다.

김정남 영천중 교장은 “방학을 이용해 평소하기 어려운 영어 집중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직접 영어로 생각하고 말하는 자기 주도적인 역량을 이끌어내어 새로운 세계와의 소통으로 개인적인 발전을 이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