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움을 안고 시작하는 어울림으로 행복한 별빛 영천교육!
상태바
새로움을 안고 시작하는 어울림으로 행복한 별빛 영천교육!
  • 이원석 기자
  • 승인 2024.01.15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교육지원청, 2024 영천교육계획 설명회 개최

경상북도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희수)은 15일 4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초·중·고 교(원)장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영천교육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영천교육지원청의 지표는 「어울림으로 행복한 별빛 영천교육」으로 어울림 속에서 존중과 배려를 익히고 ‘우리’라는 공동체 의미를 체득하며 그 안에서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모두 행복한 교육을 추구한다. 또한 밤하늘의 별처럼 바른 길을 찾는 길잡이가 되어 인성, 감성, 지성이 조화롭게 빛나는 인재로 성장하도록 돕는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4대 시책방향은 배움중심수업 및 역량함양을 위한 ‘삶과 어우러지는 교육과정’, 미래의 변화를 주도하는 ‘힘을 키우는 미래교육’,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교육복지 실현으로 ‘따뜻함을 더하는 학교’, 소통하고 협력하는 교육활동 중심 시스템 구축으로 ‘새로움을 향해가는 교육지원’으로 정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각급 학교 교(원)장은 각 시책별 주요 업무 계획을 꼼꼼하게 살피고, 학교교육계획에 반영해야 할 부분에 대한 의견을 나누며, 「어울림으로 행복한 별빛 영천교육」을 충실히 실행하기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김희수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2024 영천교육계획이 학교현장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 학교를 지원하고 실천하는 길잡이가 되길 바란다.”며 영천지역의 특색과 학교별 특수성이 잘 반영된 계획을 수립해 올 한해도 충실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길 바란다는 당부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