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 2024학년도 신입생 정시 모집 실시
상태바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 2024학년도 신입생 정시 모집 실시
  • 박효순 기자
  • 승인 2024.01.05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봇기계과, 로봇전자과, 로봇자동화과, 로봇IT과 4개 학과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가 2024학년도 2년제 학위과정 신입생 정시 모집을 오는 1월 16일까지 실시한다.

고등학교 졸업자(또는 동등 학력 인정자)는 수능 응시 여부와 관계없이 고교 학생부 성적으로 지원할 수 있으며, ▲로봇기계과 ▲로봇전자과 ▲로봇자동화과 ▲로봇IT과 4개 학과의 유기적 융합교육과정으로 국내 최고의 로봇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또한 타 대학 대비 저렴한 등록금(2023학년 기준 1학기 약 108만원)과 국가장학금을 비롯한 각종 교내외 장학금을 지원해 입학생들에게 최고의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로봇캠퍼스 전경
로봇캠퍼스 전경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는 졸업생들의 높은 취업률로 주목을 받았다. 대학자체집계기준 취업률 90.2%로 모든 졸업생이 전공 관련 기업 취업에 성공하였다. 주요 취업처는 현대자동차, ㈜화신, 풍산, 세왕금속, 삼익THK, 로보스타 등으로 대기업 및 중견기업, 로봇 분야 유망기업체들이다.

높은 취업률의 배경은 기업의 목소리를 반영한 로봇캠퍼스의 융합형 교육과정에 있다. 실제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맞춤형 로봇 인재를 양성해, 어느 기업 현장이든지 바로 투입될 수 있는 인력을 공급하기 때문이다. 로봇캠퍼스는 레인보우로보틱스, 두산로보틱스, 유니버설로봇 등 실제 산업현장에서 쓰이는 로봇 장비를 갖추어 학생들에게 최적의 실습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우수한 교육과정은 취업률뿐 아니라, 대외 공모전에서도 빛을 발하고 있다. 로봇캠퍼스 재학생으로 구성된 “루테인” 팀은 지난 12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ICT 프로보노 공모전에서 금상(장관상)을 수상했다. 이 외 경북형 SW 인력양성사업, 벤처창업아이템 등 각종 대외 경진 대회에서도 수상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이연보 로봇캠퍼스 학장은 “앞으로는 실제 산업현장에 바로 투입 가능한 기술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요구된다, 로봇캠퍼스는 미래 산업의 원동력인 AI, 로봇 분야의 인재를 양성해 대학-기업 간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 입학에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 또는 교학처 문의(054-706-10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