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장난감도서관, 홈페이지 리뉴얼 및 겨울학기 프로그램 인기
상태바
영천시 장난감도서관, 홈페이지 리뉴얼 및 겨울학기 프로그램 인기
  • 박효순 기자
  • 승인 2024.01.03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응형 웹으로 개발해 사용의 편의성 높여

영천시 장난감도서관(관장 구홍우)은 지난 2일 이용자 편의성 제고를 위해 공식 홈페이지를 개편했다고 밝혔다.

미술수업
미술수업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홈페이지는 PC나 모바일, 태블릿 등 디바이스에 구애받지 않고 이용할 수 있도록 반응형 웹으로 개발해 사용의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반응형 웹’이란 웹의 해상도, 레이아웃 등이 기기의 스크린 환경에 따라 반응해 유동적으로 변환되는 웹페이지를 말한다.

트니트니
트니트니

영천시 장난감도서관은 이번 개편에 중점을 둔 핵심은 크게 3가지로 ▲사용자 편의성 제고 ▲원활한 프로그램 접수 ▲홈페이지 디자인 변경이다. 장난감도서관에서는 프로그램 접수 때마다 동시접속자 수 과다로 서버 다운 및 접속에 어려움을 겪었으나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즐겨 찾는 메뉴들에 대한 접근이 수월하도록 설계했다.

또한, 겨울학기 프로그램도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가을학기(9~11월)는 100%의 모집률을 보였으며, 장난감도서관 건물 ‘내진보강공사’로 인해 3개월이 연기됐지만 식지 않는 인기 덕분에 현재 겨울학기(12~2월)가 진행되고 있다.

리뉴얼 홈페이지
리뉴얼 홈페이지

구홍우 관장은 “장난감도서관에서 이용자들 대상으로 의견을 청취해 신규 장난감 40여 점을 구매했으며 장난감도서관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더 많이 찾아올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또한 운영할 계획이다. 아이와 부모가 행복한 육아환경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