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영천 도약의 새로운 원년 영천시의 신년화두는 비룡승운(飛龍乘雲)
상태바
2024 영천 도약의 새로운 원년 영천시의 신년화두는 비룡승운(飛龍乘雲)
  • 이원석 기자
  • 승인 2024.01.02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시무식으로 힘찬 출발!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1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시무식을 가지며 힘찬 출발을 다짐했다.

2024 시무식에서 시정다짐중인 최기문 영천시장
2024 시무식에서 시정다짐중인 최기문 영천시장

최기문 시장은 충혼탑 참배로 새해 시작을 알렸으며 시무식을 통해 “힘차게 비상하는 청룡의 기운으로 소망하는 일 모두 성취하시길 기원한다.”라고 덕담하고, 2024년에도 잘 사는 영천, 살맛 나는 영천 건설을 위해 총력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최 시장은 지난해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영천발전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는 희망의 한 해였다고 평가하며, 역대 최대규모 투자유치(하이테크파크지구, 2,059억원), 보현산댐 출렁다리 개통, ‘영천 별아마늘’ 해외 수출, 합계출산율 2년 연속 시구단위 1위, 역대 최다 수상실적 경신(58개 기관 표창) 등의 성과를 꼽으며 시민과 공직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또 “2024년에는 알짜기업 유치와 기업혁신 지원, 각 분야 성장동력 확보에 총력을 기울여 영천 도약의 새로운 원년을 만들어 나가자.”라며 7가지 핵심 목표로 ⧍민생안정 ⧍ 친기업 산업 생태계 구축, 인구유입과 지역경제 활력 기반 조성 ⧍ 보현산권역 관광벨트를 중심으로 한 관광산업 도약 ⧍ 부자농촌의 지속 가능한 성장동력 확보 ⧍ 지방소멸 위기 대응 ⧍ 시민이 체감하는 실질적 복지 확대 ⧍ 신뢰받는 시정구현 등을 제시했다.

2일 오전 열린 충혼탑 참배식 단체사진
2일 오전 열린 충혼탑 참배식 단체사진

최기문 영천시장은 2024년 영천시 신년화두로 ‘용이 구름을 타고 하늘을 날 듯, 능력을 발휘한다’는 의미의 비룡승운(飛龍乘雲)을 제시하고 도시철도 연장, 대구 군부대 이전 등 현안과제들이 성공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영천시의 역량을 발휘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히며 전 공직자와 함께 새해 각오를 다졌으며 시무식 이후 첫 일정으로 제2탄약창 군사시설 보호구역 해제 현장과 금호대창 하이패스IC 설치공사 현장을 찾아 추진현황을 점검하는 등 시정 현안사업 챙기기에 나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