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3년 ‘사제동행’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영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3년 ‘사제동행’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 박효순 기자
  • 승인 2023.12.28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정고시 응시 준비 청소년과 학습지원단 선생님이 함께~

영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양미랑)는 지난 26일에 꿈드림 학습지원단과 함께하는 ‘사제동행’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날 사제동행 프로그램에는 2024년 검정고시 응시를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과 학습지원단 선생님이 함께 케이크를 만들기를 하며 청소년들이 선생님들에게 감사함을 전하고 친밀한 유대관계를 형성하기 위한 시간으로 마련됐다.

학습지원단 선생님은 “학교 밖 청소년과 학습이 아닌 체험활동을 하며 서로 친해지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학교 밖 청소년 김 모 학생은 “케이크를 만들며 힐링이 되는 기분이었고 선생님과 좋은 추억을 만들어서 행복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양미랑 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 노력하는 학습지원단 선생님들께 감사하다.”라고 고마움을 표했으며,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여성가족부와 영천시에서 지원하고 구미대학교(총장 이승환)에 위탁해 운영하고 있는 영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영천시에 거주하는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9세~24세)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교육지원, 취업지원, 자립지원, 상담지원 등 다양한 부분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문의)054-338-20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