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지능형 나이스 및 유치원 생활기록부 업무 연수 실시
상태바
2023년 지능형 나이스 및 유치원 생활기록부 업무 연수 실시
  • 박효순 기자
  • 승인 2023.12.19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교육지원청, 공·사립 유치원 교원 32명 대상

경상북도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희수)은 18일 영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공·사립 유치원 교원 32명을 대상으로 지능형 나이스 유치원 업무 추진을 위한 사용자 연수와 2023년 개정된 생활기록부 기재 요령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023년 9월부터 실시되고 있는 유아 나이스 시스템의 학년말 교무 업무로 졸업·수료 대상자 관리, 증서 출력, 생활기록부 작성·마감, 사립유치원 교원 임면 보고의 시스템 활용 연수에 중점으로 두고 진행됐다.

또한 함께 실시한 생활기록부 기재요령에 관한 연수는 교육부 고시 제2023-4호 유치원 생활기록부 작성 및 관리 지침 일부가 개정되었고, 나이스 시스템 개통으로 보호자가 자녀의 유치원 생활에 대한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유치원 교원이 생활기록부 작성 지침의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시기 적절한 연수가 됐다.

연수에 참석한 유치원 교사는 “학기말 업무를 처리해야 하는 시점에 오늘 연수가 실제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었다. 또 유치원생활기록부가 나이스라는 통합 시스템으로 효율적으로 관리될 수 있고, 학부모의 유아 정보에 대한 접근도 편리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김희수 영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유치원 교원의 업무가 나이스 시스템 활용으로 좀 더 효율적으로 이루어지기를 바라며, 이후에도 나이스 시스템 활용이 현장에서 잘 정착될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