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관내 고3 대상 부동산 기초 상식 교육 실시
상태바
영천시, 관내 고3 대상 부동산 기초 상식 교육 실시
  • 안애경 기자
  • 승인 2023.11.23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초년생 이것만은 꼭 알고 부동산 거래하세요!

영천시(시장 최기문) 지적정보과는 수능시험을 마친 관내 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부동산 관련 피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부동산 거래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부동산 거래 기초상식 교육을 지난 22일 실시했다.

영천시는 22일 관내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사회초년생 부동산 기초 상식 교육을 진행했다.
영천시는 22일 관내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사회초년생 부동산 기초 상식 교육을 진행했다.

해당 교육은 학생들이 사회초년생으로 생활을 시작하면서 부동산을 계약할 때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22일 선화여자고등학교 다목적실, 영천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190여 명의 3학년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12월에는 경북바이오마이스터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은 사회초년생이 구분해야 할 전·월세의 개요 및 부동산 기초상식으로 등기부등본 이해하기, 건축물대장 기재 사항 설명, 부동산 거래 시 공인중개사사무소 이용, 주택임대차표준거래계약서 작성 및 전세사기 피해 예방, 깡통전세 주의사항 등 사회초년생의 전·월세 계약에 꼭 필요한 내용으로 진행했다.

영천시 지적정보과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예비 사회초년생들의 부동산 거래에 대한 기초 지식이 강화되어 부동산 거래 피해를 사전 예방하고 안전한 부동산 거래를 위한 생활의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