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교육지원청, ‘아이와 손잡고 온가족 행복 찾기!’
상태바
영천교육지원청, ‘아이와 손잡고 온가족 행복 찾기!’
  • 안애경 기자
  • 승인 2023.11.11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아교육체험센터, 3~5세 유아 및 학부모 대상 가족놀이프로그램 실시

경상북도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희수)은 11일 영천유아교육체험센터에서 ‘아이와 손잡고 온가족 행복 찾기!’라는 주제로 영천 관내 3~5세 유아 및 학부모 대상으로 가족놀이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에 실시한 프로그램은 유치원 소속 유아 및 학부모 20가족을 대상으로 실시했고, 지난 4일에는 어린이집 소속 유아 30가족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요리 활동과 놀이 체험을 중심으로 운영된 이번 체험활동은 함께 동물 모양 케이크를 만들고, VR체험을 비롯한 창의·예술·사고·신체 관련 10개의 놀이방으로 구성된 체험영역에서 놀이해 참가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특히 이번 체험은 유·보통합 선도교육청 활동의 일환으로 어린이집과 유치원 소속 유아와 학부모에게 영천유아교육체험센터를 처음으로 개방했으며, 주말에 운영해 부모님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와 함께 케이크를 만들고 놀이하며 즐거운 하루를 보내었고, 우리 아이를 이해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만족을 표했다.

김희수 영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에 실시한 가족놀이프로그램으로 학부모가 유아의 성장에 관심을 갖는 좋은 기회가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유익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