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시설관리공단, 찾아가는 ESG 교육 실시
상태바
영천시시설관리공단, 찾아가는 ESG 교육 실시
  • 이원석 기자
  • 승인 2023.11.09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 사업장서 찾아가는 ESG 교육 통한 전사적 ESG 경영 실천

영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양병태)은 8일 소속 사업장 5개소에서 현장 근무자의 ESG 경영 인식 제고를 위한 ‘찾아가는 ESG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 수강 근무자 단체사진
교육 수강 근무자 단체사진

ESG는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 경영 활동을 환경 경영, 사회적 책임, 건전하고 투명한 지배구조에 초점을 둔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을 달성하기 위한 기업 경영의 3가지 핵심요소를 의미한다. 세계적으로 ESG 공시의 표준화와 의무화가 확산하는 가운데 국내 공공기관도 ESG 공시의 표준화와 의무화를 적극 도입하는 등 공공부분의 ESG 경영 도입이 적극 요구되고 있다.

전문강사를 초빙해 대면교육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에서는 5개 사업장 현장 근무자를 대상으로 ESG의 기본 개념과 현황을 이해하고 공단의 ESG 경영 실천을 위한 추진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양병태 이사장은 “막연하게 들릴 수 있는 ESG 경영에 대해 좀 더 진지하게 고민하고 다시금 환기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라며, “공공기관에게 ESG 경영 선도 역할을 맡기겠다는 정부의 정책 방향에 발맞춰 전사적으로 ESG 경영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지난 2일 공단 직원 대상으로 부패 방지 교육 및 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해 임직원의 청렴 역량 강화와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