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청소년 대상 성(性)스러운 교육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영천시, 청소년 대상 성(性)스러운 교육 프로그램 운영
  • 박효순 기자
  • 승인 2023.11.06 2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여고 전교생 대상, 성인지 교육 실시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지난 3일 영천여고 전교생을 대상으로 본교 강당에서 올바른 성 정체성을 지닌 청소년으로 성장하도록 돕기 위한 성인지 교육을 경북청소년성문화센터 강사를 초빙해 운영했다.

영천시가 지난 3일 영천여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성인지 체험형 교육 모습
영천시가 지난 3일 영천여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성인지 체험형 교육 모습

이날 강당에서 진행된 체험형 교육은 탄생과 성장을 주제로 임신부 체험, 자궁방 체험 및 태아 발달 모형보기 등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시간을 가져 집중력을 높일 수 있었다.

지난 10월 20일에는 디지털 성폭력, 양성평등, 성인지 감수성 등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는 교실형 교육을 체험형 교육 전에 실시해 더욱 효과적인 교육이 됐다.

성(性)스러운 교육 프로그램은 교실형 및 체험형 교육을 통해 다양한 매체로 인해 성에 노출되기 쉬운 학생들이 올바른 성 가치관 및 성인식을 확립할 수 있도록 돕는데 목적이 있으며 영천여고는 앞으로 3년간 시행할 예정이다.

박선희 보건소장은 “청소년들이 성(性)스러운 교육을 통해 건강한 성 가치관을 가짐으로써 건전한 일상을 만들어 가도록 도울 것이며 더 나아가 자연스럽게 가족 형성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가졌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말했다.

향후 영천여고에서는 올바른 성인식의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캠페인 및 퍼포먼스를 실시하거나 교내 동아리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