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평생학습 성과와 재미, 한자리에 모였다”
상태바
“2023 평생학습 성과와 재미, 한자리에 모였다”
  • 주은숙 기자
  • 승인 2023.11.05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영천시 평생학습축제 성황리에 개최
평생교육기관과 학습자들의 결실을 시민과 함께 나누고 즐기는 소통의 무대로
다양한 전시·공연·체험, 수준 높은 학습강좌와 특강 등으로 시민 참여 열기 뜨거워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지난 4일 평생학습관에서 지역 평생학습 성과를 시민들과 함께 나누고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제1회 영천시 평생학습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4일 평생학습관에서 열린 제1회 영천시 평생학습축제 개막식
4일 평생학습관에서 열린 제1회 영천시 평생학습축제 개막식

16개 읍면동 주민자치센터와 평생학습관, 학습동아리 등 다양한 배움터에 참여하고 있는 학습자들과 지역 대학을 비롯한 평생교육기관·단체들이 한자리에 모여 추진된 이날 행사는, 개막식에서 올 한 해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공모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수상자 축하 무대와 6개 경로당 성인문해교실 합동 수료식을 가져 훈훈한 감동 속에 축제의 막을 올렸다.

학습자들의 배움 결실은 작품 전시, 재능 공연에서도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300여 점이 출품된 작품 전시는 성인문해와 문화예술, 공예·양재 등의 기술 분야까지 다양하고 수준도 높았으며, 15개 팀이 참여한 공연도 학습자들의 열정이 얼마나 뜨거운지 실력으로 증명하는 흥겨운 시간이 됐다.

야외 부스에서 진행된 체험마당은 지역 평생교육기관과 단체들이 시민들에게 특화된 체험활동을 다양하게 제공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 드론 교실, 레이저 각인을 활용한 키링 만들기, 환경생태 체험활동, 전통 국악 체험 등 평생학습을 알리고 체험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이 풍성하게 마련됐으며, 프리마켓도 운영되어 볼거리가 커졌다.

시민들의 학습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 원데이-학습마당과 특별강연도 참여 물결이 이어졌다. 사전 신청제로 운영된 원데이 클래스는 쉽게 접하지 못했던 수준 높은 강좌를 운영해 모집 초반에 신청이 완료되는 인기 속에 강의실마다 배움의 열기가 뜨거웠고, 국내 최고의 전시해설가 정우철 초청 미술 특강도 화가의 삶을 통한 깊이 있는 작품 해설로 감동을 주는 문화 수업이 됐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배움에 대한 열정 하나로 흥겨운 축제를 만들어가는 모습이 정말 아름답고, 축제의 슬로건처럼 ‘배움을 넓히고, 즐거움을 나누는 함께하는 평생학습’의 물결이 더욱 세차게 우리 사회에 출렁이길 기대한다.”라며 “모든 시민들이 평생학습에서 보람을 찾고 꿈을 이뤄갈 수 있도록 배움의 기회를 더욱 확대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