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립도서관, 과학강연 ‘10월의 하늘’ 개최
상태바
영천시립도서관, 과학강연 ‘10월의 하늘’ 개최
  • 박효순 기자
  • 승인 2023.10.31 0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AIST 정재승 교수 SNS 제안에 시작된 활동, 14회째 이어져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지난 28일 영천시립도서관 지산홀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과학자들의 재능기부 강연 ‘10월의 하늘’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도서관협회와 10월의 하늘 준비위원회가 공동 주최하는 ‘10월의 하늘’은 2010년부터 전국 중소도시 도서관에서 994개의 강연을 펼쳐왔다. 기획에서 준비, 강연에 이르는 전 과정이 오로지 기부자들의 재능 나눔으로 이루어지며 올해는 10월 28일 토요일 오후 2시에 전국 50개 도서관에서 100개의 과학강연이 동시에 개최됐다.

영천시립도서관에서는 김성균 강사(㈜와이콘즈 이사)가 ‘동물의 왕국, 그 신비로운 생명 순환 사이클’이란 주제로, 최현철 강사(영남대학교 전자공학과 부교수)가 ‘인공지능이 할 수 있는 것들’이란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김성균 강사의 강연 모습과 참석자 단체 사진
김성균 강사의 강연 모습과 참석자 단체 사진

한 참가자는 “평소에 과학자를 만나서 이야기할 기회가 없는데 이런 강연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몰랐던 과학에 대해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내년에도 또 참여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과학강연 ‘10월의 하늘’을 통해 아이들과 시민들이 자연과 과학이 주는 경이로움을 느끼고 과학적 호기심을 충족시킬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