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게임,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학부모 및 교원 역량 강화 연수 개최
상태바
인터넷, 게임,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학부모 및 교원 역량 강화 연수 개최
  • 박효순 기자
  • 승인 2023.10.27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교육지원청, 경각심 제고 및 올바른 사용 이해 확대

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희수)에서는 25일 오전 10시, 오후 2시 30분 2023학년도 인터넷, 게임,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을 위한 학부모 역량 강화 연수회를 개최했다.

인터넷, 게임,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을 위한 학부모 및 교원 역량 강화 연수는 인터넷과 게임 및 스마트폰 과의존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고 올바른 사용과 활용 방법에 대한 이해를 확대하고자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부모 및 교원 80명을 대상으로 오전과 오후에 진행되었다.

이날 학부모 연수 강사로 초청된 경상북도청소년상담센터 박종갑 센터장은 스마트폰 사용 지도에 있어 안·친·유 양육원리를 말하며, 첫 번째 안정성으로 애착형성의 중요성으로 심리·정서적 안정을 갖도록 해주는 것, 둘째, 친밀성으로 가정에서 부모-자녀와의 친밀한 관계의 중요성과 함께 천천히 반응하는 다정한 부모의가 되어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으며, 셋째, 유능성으로 스스로 잘 할 수 있다는 자존감을 높여주어야 꿈과 희망을 갖고 열심히 노력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자존감 향상법으로는 칭찬, 성공 경험, 애착형성의 중요성과 함께 아이에게 결정권을 줄 수 있도록 했다.

학부모 연수에 앞서 영천교육지원청 김희수 교육장은 우리 학생들이 포용력과 창의성을 가지고 자기주도적인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주시도록 학부모님들께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