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교육지원청, 영천시 학생 경제 퀴즈 한마당 실시
상태바
영천교육지원청, 영천시 학생 경제 퀴즈 한마당 실시
  • 박효순 기자
  • 승인 2023.10.25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생활에서 활용 가능한 경제 상식 습득, 경제의 중요성 일깨워

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희수)은 25일 관내 초⋅중학교 희망자 180명을 대상으로 영천시 생활체육관에서 「영천시 학생 경제 퀴즈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영천시 학생 경제 퀴즈 한마당은 기존의 이론 중심적인 경제 교육을 벗어나 실생활에서 활용 가능한 경제 상식을 습득하고 경제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또한 학생들의 경제 상식과 경제 개념의 이해를 돕는 퀴즈 대회를 통해서 쉽고 흥미로운 방식으로 경제에 접근하려는 목적으로 개최했다.

1부는 초등학생 108명, 2부는 중학생 72명을 대상으로 골든벨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최종 30명이 선정되기까지 ○, × 문제, 객관식, 주관식 문제를 난이도에 따라 제시했고, 패자 부활전으로 재도전 기회 제공, 이벤트 문제 출제 등으로 흥미롭게 구성되었다. 초등, 중등 각각 장려상, 동상, 은상, 금상, 대상을 수여한 학생들에게 교육장상을 수여했다. 참가 학생들은 경제라는 과목을 어렵다고 생각했는데, 경제 퀴즈 문제를 풀면서 평소 몰랐던 부분을 알게 되었고, 생활 속에서 꼭 알아야 할 부분이 많아서 앞으로 경제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겠다고 말했다.

영천교육지원청 김희수 교육장은 “오늘 행사를 통해서 학생들이 어렵다고 생각하는 경제 교과목이 실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고, 앞으로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경제 상식들이 많다는 것을 인식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라고, 수상자들뿐만 아니라 참가한 모든 학생들이 즐겁고 행복한 추억으로 기억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