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영천와인페스타, 영천와인 우수성 알리며 성료
상태바
제11회 영천와인페스타, 영천와인 우수성 알리며 성료
  • 주은숙 기자
  • 승인 2023.10.23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인과 어울리는 과일과 한우축제와 함께 홍보의 한마당 펼쳐져

영천시(시장 최기문)와 영천와인산업단(단장 이정희)은 지난 21일에서 22일 양일간 영천강변공원에서 제11회 영천와인페스타를 개최해 시민들과 국내외 와인 애호가들에게 영천와인의 우수성을 알리고, 인근 대도시를 비롯한 젊은 층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과 방문으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전했다.

영천와인페스타는 영천의 특색있는 축제로 지역 10여 개의 와이너리에서 생산하는 50여 종의 와인을 마음껏 시음하고 구입할 수 있으며 매년 많은 젊은 층 마니아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늘어나는 추세이다.

대형 와인잔을 와인으로 물들이는 개막식 퍼포먼스와 축제의 주인공인 와이너리 대표(위와이너리 대표 박진환)의 힘찬 개막선언으로 시작된 이번 축제는 특별히 성악계의 임영웅이라 할 수 있는 세계적인 스타 폴포츠와 코모필 앙상블의 완성도 높은 협연으로 방문객들에게 큰 감동과 긴 여운을 남겼다.

또한 오크통 한 잔 와인 판매, 재즈와 소공연, 강변의 가을 정취를 맘껏 즐길 수 있는 쉼터 조성 등 감성 가득한 축제로 방문객들에게 많은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2019년 이후 매년 독일 베를린 와인트로피 금상 수상 등 세계적으로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 영천와인을 알리고자 개최된 이번 제11회 영천와인페스타는 와인에 어울리는 영천과일과 명품한우가 한데 잘 어우러져, 수확의 계절 가을의 풍성한 잔치로 지역 홍보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