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영천과일 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상태바
2023년 영천과일 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 홍목흠 기자
  • 승인 2023.10.23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채로운 체험 및 참여 행사로 시민 화합의 장 마련

시민소통과 화합, 영천 홍보의 장인 2023년 제22회 영천 과일축제가 ‘새콤달콤한 황금빛 과일의 향연’이라는 슬로건으로 지난 20일부터 3일간 풍성하고 다채로운 행사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과일축제는 와인페스타, 영천별빛한우 명품구이축제와 함께 영천강변 공원에서 통합 개최되어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풍요로운 행사로 축제 기간 내내 많은 방문객들이 다녀갔다.

영천시 관내 7개 농협과 읍면동 70여 생산 농가가 이번 축제에 참여했으며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체험거리를 방문객들에게 제공했다. 과일 직거래 장터 및 라이브 커머스 운영 등 축제 현장 판매를 통해 농가 평균 500만 원 이상 판매실적을 올려 실질적인 농가 소득에도 기여했다.

주요 행사 내용으로는 과일 오락 체험존(과일에 통통, 과일로빈훗), 과일 모양 비즈 그립톡 만들기, 과일 에이드·과일 케이크·샤인머스켓청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거리와 한 컵으로 즐기는 영천 샤인머스캣 등 지역 대표 과일 시식 이벤트를 제공해 어린이와 가족단위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인증샷 온라인 이벤트와 스탬프 투어 등 축제 관계자들이 준비한 여러 가지 이벤트는 놓치기 쉬운 축제장의 숨은 공간들을 구석구석 탐방하고 즐기기만 해도 다양한 상품과 경험이 쏟아져 한층 더 즐거운 축제장 분위기를 선사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영천시민과 전국에서 축제장을 찾아오신 많은 분들 덕분에 축제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라며 “이번 축제를 통해 영천의 우수 농특산물이 널리 알려지고 지역 경제가 활성화되길 바라며, 향후 축제 평가회를 열어 아쉬운 점과 미흡한 사항은 보완해 더욱 알찬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발전해 나가는 축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