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 사용자 연수 실시
상태바
2024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 사용자 연수 실시
  • 박효순 기자
  • 승인 2023.10.19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교육지원청, 공·사립 유치원 교원 30명 대상

경상북도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희수)은 19일 영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공·사립 유치원 교원 30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유치원 유아모집을 위한 입학관리시스템「처음학교로」활용을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024학년도 유치원 유아모집을 위한 지침을 안내하고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 운영 일정과 모집요강 등록, 모집 인원 관리, 재학생 등록, 우선모집, 일반모집, 추가모집에 대한 처리, 학부모 원서접수 방법 등 입학관리시스템「처음학교로」의 운영 개요와 주요 개선 사항에 대해 안내했다.

입학관리시스템「처음학교로」는 학부모가 시간과 공간의 제한 없이 편리하게 유치원의 정보를 살펴보고 유아모집의 선발에서부터 등록까지 모든 과정을 쉽게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올해부터는 영어, 일어, 중국어 등 13개 언어로 번역해 제공하는 기능이 추가되어 다문화 가정이나 외국인이 활용하는데 도움이 될 예정이다.

영천교육지원청 김희수 교육장은 “현장에서 애쓰시는 교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이번 연수가 유치원 업무 담당자들에게 업무 경감이 되고 입학관리시스템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서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이 잘 안착되어 편리하고 공정한 유아모집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