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의 형태와 가치를 알아보는 ‘책의 세계’ 특강 열린다
상태바
기록의 형태와 가치를 알아보는 ‘책의 세계’ 특강 열린다
  • 안애경 기자
  • 승인 2023.09.20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The(더) 공감 인문학, 오는 21일부터 수강생 모집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주제가 있는 인문학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되는 10월 ‘The(더) 공감 인문학’ 특강을 ‘책의 세계’라는 이야기로 매주 수요일 4차례 시민들을 찾아간다.

‘책’을 주제로 일주일에 한 번 총 4회 진행되는 이 수업은 김상호 前 대구대학교 총장이 출강해 책을 처음 접하는 이들에게 기록의 형태와 가치를 알게 하고 책의 A부터 Z까지 역사와 종류, 시대적 특징과 성격, 체계화 방법 등 다양한 자료를 통해 책을 알아보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4일 “책의 해부” 첫 강의를 시작으로 단순히 책을 읽는 행위가 아닌 정보 및 문헌의 속성을 이해하고 기록하고 보존, 복원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또 물리적 수단을 통해 기록된 다양한 세계기록유산으로 등록된 자료의 가치를 분석·판단하고 비평해 보는 시간도 가진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많은 정보를 손쉽게 얻을수록 그 정보를 제대로 다룰 수 있는 능력이 중요해진다. 책 읽기는 정보와 지식, 경험을 쌓고 넓히는 데서 나아가 그 과정에서 새로운 것을 발견해 내는 힘을 갖게 되기도 한다.”라며 “책을 알아보는 이번 강의를 통해 인문학을 제대로 소화하는 시간을 가져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수강신청은 9월 21일부터 28일까지로 19세 이상 영천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모집 인원은 50명, 수강료는 5,000원이다. 영천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www.yc.go.kr/edu)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자세한 사항은 영천시 평생학습관(☎339-776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