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서자바주체육회 태권도선수단, 영천에서 전지훈련
상태바
인도네시아 서자바주체육회 태권도선수단, 영천에서 전지훈련
  • 강춘호 기자
  • 승인 2023.09.18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시청 태권도팀과 파트너 훈련 등 실력향상 및 문화교류

영천시체육시설사업소(소장 양광환)는 인도네시아 서자바주체육회 태권도선수단의 전지훈련을 위한 숙소 및 최무선관(태권도경기장)등 쾌적한 전지훈련장 제공을 위해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시설물 및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인도네시아선수단의 숙소로 사용 예정인 시민운동장 러닝 캠프는 지난 4월 도배, 욕실 등 리모델링 공사를 마쳤으며, 최무선관은 영천시청 태권도선수단의 전용 훈련장으로 인도네시아 태권도선수단과 함께 사용될 예정이다.

인도네시아 서자바주체육회 태권도선수단 10명은 지난 17일부터 오는 10월 15일까지 영천시 체육시설사업소에 전지훈련 캠프를 열고 29일간의 훈련에 돌입한다. 이번 전지훈련단은 2010년 경북도체육회-서자바주체육회 간 업무협약을 맺은 뒤 지속적으로 스포츠 분야 교류를 이어가면서 매년 유치했고, 코로나19로 4년 만에 다시 방문했다.

인도네시아선수단과 영천시청 태권도팀은 파트너 훈련, 멘탈·체력 강화 훈련, 기술 전수 등을 통해 서로의 경기력을 끌어올릴 계획이다.

인도네시아선수단 인솔을 맡은 이우리나라 영천포은초등학교 태권도 코치는 “이번 전지훈련을 통해 양쪽 선수단의 실력향상 및 문화교류 등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하고 원활한 소통 및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양광환 체육시설사업소장은 “인도네시아선수단이 29일간 영천에서 전지훈련을 잘 마칠 수 있도록 숙소와 최무선관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살피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