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융합 영재캠프에서 리더십과 미래역량을 길러요!
상태바
창의·융합 영재캠프에서 리더십과 미래역량을 길러요!
  • 안애경 기자
  • 승인 2023.08.22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신나는 리더십 영재캠프 운영

경상북도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주원영)은 18일 초·중등 영재교육원 학생 및 영재교육 담당교사 46명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영천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영재 캠프를 운영했다.

영재교육원 학생 여름방학 프로그램인 영재 캠프에서는 지역에서 멀지 않은 대구 화원에 위치한 국립대구과학관을 찾아 ‘즐거운 여름, 신나는 창의·융합 영재 캠프로 Go! Go!’를 주제로 해 리더십을 비롯한 미래 역량을 갖출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었다.

작년에 이어 올해 찾은 국립대구과학관에서는 보다 활발한 활동들이 진행되었다. 이번 영재캠프에서는 자기회전 오르골 만들기, 아크릴 무드등 만들기(초등)와 미러볼 만들기(중등)를 비롯한 메이커 교육과 코딩교육, 업사이클링 에코백 만들기(중등)에서는 창의·융합교육과 함께 환경교육의 내용이 포함되었다.

이번 영재캠프 프로그램에서 학생들은 과학적 원리를 탐구하며 과학적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극하는 창의·융합 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문제해결 역량을 기르고 창의성을 개발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박근호 영재교육원장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체험 활동을 통해 과학 지식 및 미래 역량을 습득해 리더로서의 자질과 인성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