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 세포배양센터서 맞춤형 현장 직무 연수 실시
상태바
영남대 세포배양센터서 맞춤형 현장 직무 연수 실시
  • 박효순 기자
  • 승인 2023.08.16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바이오마이스터고, ‘바이오의약 동물세포 배양공정’

경북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정미정)는 빠르게 변화하는 바이오 분야의 흐름에 발맞추어 미래 교육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역량을 키우기 위해 지난 1일부터 4일까지 ‘바이오의약 동물세포 배양공정’ 산업체 맞춤형 현장 직무 연수를 영남대학교 세포배양센터에서 실시했다.

전문교과 12명이 참여한 이번 연수는 바이오 의약품 생산을 위한 동물세포 배양에 필요한 다양한 기술과 장비 원리를 이해하는 등 실무 능력을 습득함으로써 교사들이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하도록 진행되었으며, 올해 3월에 개관한 경북세포배양산업지원센터를 견학하는 일정도 가졌다.

경북세포배양지원센터는 바이오 소재 산업 육성을 위해 의성읍에 2017년부터 6년간 총사업비 90억원을 투자해 구축한 시설로 기업입주실, 연구실, 분석실, 품질관리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입주기업들과의 만남, 의성군 세포배양산업 추진 현황 설명을 통해 경북바이오마이스터고 학생들이 졸업 후 기업이 필요로 하는 현장 실무 능력을 한번 더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정미정 교장은 “미래교육환경 변화에 선재적으로 대응하고 교사들의 전문성 및 현장 실무능력 향상과 높은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연수과정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