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영천 교육행정협의회 개최
상태바
2023년 영천 교육행정협의회 개최
  • 박효순 기자
  • 승인 2023.08.07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력강화를 통한 교육행정과 시정의 상호 발전 도모

경상북도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주원영)과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7일 협력강화를 통한 교육행정과 시정의 상호 발전 도모를 위한 2023년 영천 교육행정협의회를 영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경상북도 교육행정협의회 운영 조례에 따라 2010년에 구성된 영천 교육행정협의회는 교육장과 영천시장을 공동의장으로 해 17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매년 협의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협의회에서 위원들은 ‘영천시와 영천교육의 상호 발전’이라는 큰 틀에서 초등학생 학습준비물 지원사업 확대 및 방과후학교 운영 지원 확대, 수도 급수조례 개정, 영천 주소 갖기 운동 협조 및 교육경비보조금 지원사업 중간 현장점검 실시 등 교육여건 개선과 지역발전을 위한 각종 현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상호협력과 공동 참여를 통해 적극적으로 해결하기로 했다.

주원영 교육장은 “오늘 협의회를 통해 교육행정 전반에 대하여 시와의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강화하고, 교육경비 보조금 지원 확대를 통해 학생교육 활동에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하며 영천교육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방기경 인구교육과장은 “영천시는 교육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명품교육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