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지능형 나이스 유치원 업무 추진 위한 연수 실시
상태바
2023년 지능형 나이스 유치원 업무 추진 위한 연수 실시
  • 박효순 기자
  • 승인 2023.07.20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교육지원청, 공립 유치원 교원 30명 대상

경상북도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주원영)은 19일 영천교육지원청 컴퓨터실에서 공립 유치원 교원 30명을 대상으로 지능형 나이스 유치원 업무 추진을 위한 사용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023년 9월부터 최초로 실시되는 유아 나이스 시스템에 대한 사용자 연수로 그동안 유치원에서 유아학비, 입학시스템, 교원능력개발평가 등 별도로 운영되는 시스템을 유아 나이스 시스템으로 통합하며 수기로 기록하던 유아 출석부와 생활기록부 등의 업무를 유아 나이스 시스템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

이에 관한 사용자 연수로 유치원 지능형 나이스 권한관리, 교무업무, 담임업무를 위해 유치원 기본정보, 학사일정, 반편성, 유아 등록과 유치원 학급 담임 업무 등에 관한 초기 자료를 입력하고, 시스템을 실제적으로 활용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석한 유치원 교사는 “유치원에서 수기로 관리하거나 다른 시스템에서 따로 관리되던 교무학사와 행정업무에 대해 유아 나이스라는 통합시스템이 구축되어 앞으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주원영 영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현장에서 늘 애쓰시는 교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오늘 이 연수가 새롭게 실시되는 유아나이스를 현장에서 잘 활용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조기 안착을 위해 앞으로도 계속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