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영천진로체험지원센터 꿈 찾기 진로캠프 실시
상태바
2023 영천진로체험지원센터 꿈 찾기 진로캠프 실시
  • 박효순 기자
  • 승인 2023.07.18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교육지원청, 관내 중학생 400여명 대상

경상북도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주원영)은 13일 영천진로체험지원센터(대구한의대학교)에서 관내 중학생 400여명을 대상으로 ‘2023 영천진로체험지원센터 꿈 찾기 진로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학생들의 수요를 반영해 대학전공체험 및 4차산업 진로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진로와 관련한 대학전공체험으로는 메디푸드HMR산업학과의 무알콜칵테일만들기체험, 화장품공학부의 피부에 맞는 화장품 만들기, 간호학과의 간호학과 실습체험, 한의학과의 한의사 직업체험, 항공서비스학과의 항공사 직업체험, 임상병리학과의 항공사 직업체험, 임상병리학과의 진담검사 체험, 물리치료학과의 관리운동 탄력테이핑체험, 반려동물 보건학과의 반려동물 관련 분야 직업체험, 재활치료학부의 메타버스와 재활헬스케어체험으로 9개분야의 전공체험을 실시했다.

또한 4차산업 진로교육 프로그램으로는 메타버스 분야인 코스페이스시 및 젭 빌드잇, 인공지능AI에 관련한 개념이해 및 자율주행자동차 프로그래밍과 어썸봇, 스마트팩토리, 3D프린팅과 모델링, 1인 미디어 방송, 드론 비행과 코딩프로그램으로 체험중심 활동으로 진행했다.

이번 진로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평소 관심이 많았던 간호학과 전공체험을 통해 간호학에 대한 이해와 흥미가 생겼다. 앞으로의 진로 결정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주원영 교육장은 “이번 영천진로체험지원센터의 꿈 찾기 진로캠프를 통해 학생에게 다양한 진로 정보를 제공하고, 학생들이 스스로 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 힘을 키우는 좋은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며, 흥미와 관심이 진로로 연계될 수 있도록 맞춤형 진로교육을 실시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