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영천교육지원청 단위 학교스포츠클럽대회 종료
상태바
2023 영천교육지원청 단위 학교스포츠클럽대회 종료
  • 홍목흠 기자
  • 승인 2023.06.27 2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체육활동 경험 제공을 통한 학교체육 활성화

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주원영)은 2023 영천교육지원청 단위 학교스포츠클럽대회로 5월 10일부터 6월 22일에 걸쳐 단포시민축구장 외 관내 학교체육관에서 피구, 배드민턴, 축구, 필풋, 투투볼 경기를 진행했다.

이 대회는 학생들이 오랜 기간에 걸쳐 정기적으로 체육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속적인 참여를 통해 다양한 교육적 의미와 가치를 경험하고 생활화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피구는 영천여자중학교(여 중등부), 축구는 영천중학교(남 중등부), 배드민턴은 포은초등학교(남 초등부), 영천중앙초등학교(여 초등부), 별빛중학교(남 중등부), 성남여자중학교(여 중등부)가 각각 우승을 차지했다. 종목별 우승팀은 2023년 9월 예정인 경북학교스포츠클럽대회에 영천시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특히 다양한 체육활동 제공을 위해 경북학교스포츠클럽대회 종목 외 경기에는 영천초에서 필풋을 영천중앙초에서 투투볼을 신청해 경상북도에서 유일하게 개최되었다. 축구의 골대와는 다른 원기동을 맞추는 경기인 필풋과 둘이서 줄배트를 돌려 공을 치는 야구형경기인 투투볼 경기를 통해 초등학생들은 행복한 학교생활을 영위하고 자율체육활동에 대한 습관을 갖게 해 주었다.

주원영 교육장은 “다양한 체육활동을 통한 교육적 효과를 극대화하고, 학생들이 그들의 자발적인 의지를 근거로 한 체육활동의 교육적 의미와 가치를 경험하고 내면화해 학교체육을 활성화하는데 적극 지원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