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영천한의마을서 주말체험활동 펼쳐
상태바
영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영천한의마을서 주말체험활동 펼쳐
  • 박효순 기자
  • 승인 2023.06.18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족욕체험, 한방비누 만들기 체험 참가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17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3년 2분기 주말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주말체험은 관내 영천한의마을과 협업해 족욕체험, 한방비누 만들기, 기념관 관람 등 우리나라 한의학을 이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편성해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영천한의마을 주말프로그램에 참여한 방과후아카데미 5학년 학생은 “한의마을에서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어서 너무 즐거웠고, 전통한의학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남혜경 가족행복과장은 “청소년들이 지역의 명소를 탐방하며 영천에 대한 자긍심과 애향심을 가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의 건강한 방과 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여성가족부와 영천시가 함께 추진하는 국가정책사업으로 참여 청소년에게 학습지원, 각종 체험활동, 자기개발 활동, 급식지원 등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는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참여 대상은 관내 초등학교 4학년~6학년이다. 주 5일 방과 후 4시간씩(오후 3시∼7시) 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영천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054-331-860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