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학기제 및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한 학부모 연수 실시
상태바
자유학기제 및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한 학부모 연수 실시
  • 박효순 기자
  • 승인 2023.06.13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교육지원청, 관내 초·중·고 학부모 50여명 대상

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주원영)은 지난 10일 관내 초·중·고 학부모 50여명을 대상으로 4층 대회의실에서 ‘자유학기 및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한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2022 개정 교육과정에서는 학생 성장의 연속선 상에서 학교급 간 교과 내용 연계와 진로 설계, 학습 방법 및 생활 적응을 등을 위한 학습과 진로연계 교육과정을 도입한다. 이에 ‘자유학기와 진로연계교육’의 운영 시기, 운영 방법 및 교과 연계 진로 집중 교육과정, 고등학교 연계 교육과정에 대해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다음으로 진로적성교육 전문 연구소 ‘와이즈 멘토’ 조진표 대표의 ‘사회 변화와 입시제도 변화에 따른 진로진학 전략’이라는 주제로 진로특강이 이어졌다. 사회 구조와 교육 구조가 일치하지 않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으로 이공계에 비해 인문계의 취업률이 현저히 낮지만, 인문계의 중요성을 간과해서는 안 되며, 자녀의 적성을 고려한 선택이 우선시 되어야 함을 강조했다. 2024학년도 주요 대학에서 신설 또는 증설되는 첨단학과로는 인공지능학과, AI 로봇학과, 우주항공드론학부 지능형드론융합전공, 인공지능데이터사이언스학과 등을 소개했고 대학 입시 관련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연수에 참석한 학부모님들은 2시간 강의 시간이 짧게 느껴질 정도로 강의에 열중하는 모습을 보였고, 급속하게 변화하는 미래 사회에서 살아갈 자녀를 위해 유익한 진로진학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영천교육지원청 주원영 교육장은 “자녀의 교육과 진로진학을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고민하고 정보를 찾고 계시는 영천지역 학부모님들에게 이번 연수가 도움이 되고 유익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학부모와 소통하면서 더 좋은 교육 환경을 만들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