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 어린이 말그림그리기대회... 160여명 참가
상태바
영천 어린이 말그림그리기대회... 160여명 참가
  • 안애경 기자
  • 승인 2023.05.24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영천시장배 전국승마대회 부대행사, 어린이, 학부모 등 500여 명 참석

『제1회 영천시장배 전국승마대회』 부대행사인 ‘어린이 말그림그리기 대회’가 ‘20일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자라나는 꿈나무들의 잠재능력 개발과 창의력 증진은 물론, 미래 승마인구 저변확대를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전국 각지의 미취학 어린이부터 초등학생까지 160여 명의 어린이를 비롯해 학부모와 가족 등 500여 명이 운주산승마조련센터를 방문했다.

참가자들은 승마대회 현장, 먹이체험 방목장 등에서 말을 보고 그림을 그리는 진풍경이 펼쳐졌으며, 말들에게 연신 손을 흔들며 즐거워하는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대회 장소 곳곳에서 끊이지 않았다.

심사 결과, 초등부 대상인 영천시장상에는 김가림(경남 양산 신양초6), 유년부 대상인 영천시의회 의장상에는 김재은(경북 영천 포은초3), 유치부 대상인 영천교육지원청 교육장상에는 김시아(경북 영천 한성유치원) 어린이가 입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총 87명의 어린이가 입상했다.

* 대회 입상자 명단은 영천시청 홈페이지 정보공개/개방 > 시정소식 > 새소식 게시판에서 확인 가능

정성훈 영천시승마협회장은 “그림 그리기 대회에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대회에 참가한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키우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최기문 영천시장은 “순수한 아이들의 시각으로 그린 말의 모습을 볼 수 있던 대회”라며, “다음에도 아이들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의미있는 행사를 개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