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 취업여성 직무스트레스 관리교육 추진
상태바
영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 취업여성 직무스트레스 관리교육 추진
  • 안애경 기자
  • 승인 2023.03.27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대한노인회 영천시지회와 손잡고 취업여성에게 힐링 선사

영천시(시장 최기문)가 운영하는 영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영천새일센터’)는 (사)대한노인회 영천시지회와 손잡고 27일부터 취업여성 직무 스트레스 관리교육을 3일간 추진한다.

교육대상은 (사)대한노인회 영천시지회 경로당 운영지원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행복선생님 24명으로, 29일까지 하루 2시간씩 총 6시간을 투자해 나와 타인의 이해, 생각과 표현의 차이, 직무 스트레스 관리법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다양한 감정노동에 노출된 여성근로자들의 고충을 자세히 살피고 갈등 해소방안을 찾아가는 이번 교육과정은 더 좋은 공공서비스 창출과 함께 직무 만족도를 높여 안정적인 직장생활을 지원하고자 마련되었으며 관련분야 전문 컨설턴트의 지도아래 첫날의 교육장 분위기는 열정으로 가득했다.

교육에 참가한 한 여성은 재밌고 유쾌한 수업분위기로 업무로 지친 마음이 치유되는 공감의 장이었다며, 다양한 어려움이나 갈등 상황에서 슬기롭게 대처하는 방법을 배우면서 ‘내가 선택한 일, 즐겁게 하자!’ 라는 스스로 동기 부여할 수 있는 마음근육도 커졌다고 말했다.

이애경 영천새일센터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사후관리사업을 발굴해 재직여성들이 자신감을 갖고 행복한 직장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며 특히 취업기관들과 네트워크를 강화해 구직자와 구인처가 함께 만족하는 프로개발 개발과 지원에 모든 역량을 쏟을 것이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