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 금호도서관, 학부모 교육 1타 강사 특강 운영
상태바
경상북도교육청 금호도서관, 학부모 교육 1타 강사 특강 운영
  • 안애경 기자
  • 승인 2023.03.24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미래교육 학부모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경상북도교육청 금호도서관(관장 강명희)은 4차 산업혁명시대 교육 패러다임 이해와 학부모 역량 강화를 위한 2023년 미래교육 학부모 아카데미-학부모 교육 1타 강사 특강을 운영한다.

이번 미래교육 학부모 아카데미에서는 학부모들의 관심도가 높은 사교육과 영어에 대해 EBSi 정승익의 강사를 초빙해 ‘어머니, 사교육을 줄이셔야 합니다-사교육에 대한 열 네가지 생각’, ‘초중고를 연결하는 영어 1등급 로드맵’을 주제로 지역 학부모들과 만난다. 그리고 사회적 이슈인 학교폭력에 대해 현직 전문 변호사 노윤호 강사와 함께 ‘엄마 아빠가 알아야 할 학교폭력의 모든 것’을 주제로 우리 아이들의 케어부터 대처법까지 참가자들과 소통하며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1만여 회 이상 상담 이력을 가진 대한민국에서 여자를 가장 잘 아는 대한민국 대표 여성 정신분석가 박우란 대표를 초빙해 ‘모성의 신화는 없다-여자를 알아야 엄마가 보인다’를 주제로 여자의 심리와 모성과의 관계에 대해 이야기하고 심리적 치료를 위한 특강을 가진다.

이와 함께 사회적인 이슈인 메타버스에 대해 이해하고 내 자녀들과 소통하기 위해 ‘엄마들의 메타버스에서 살아남기’ 강좌를 개설해 제페토, 로블록스, 이프랜드 등 메타버스 플랫폼에 대한 교육도 함께 실시한다.

강명희 관장은 “아이들을 가장 가까이서 지도하는 선생님은 바로 학부모이며 그 역할 또한 매우 중요하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부모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미래교육 학부모 아카데미는 참가 신청은 3월 28일부터 경상북도교육청금호도서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전화(☏054-335-212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