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2030 청년문화기획자 교류의 장 ‘경북에 나타난 문화기획자들’ 개최
상태바
경북 2030 청년문화기획자 교류의 장 ‘경북에 나타난 문화기획자들’ 개최
  • 박효순 기자
  • 승인 2023.03.15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내 시·군단위의 도시문화 사례 공유를 통해 청년문화기획자 역할 모색

영천시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인디053, 아트랜스파머 사회적협동조합, 예술의성 협동조합이 협력 주관하는 ‘전국 문화도시 기획자 심포지엄 「경북에 나타난 문화기획자들」’이 18일 15시 영천청년센터에서 개최한다.

「경북에 나타난 문화기획자들」은 경북 도내 각 시·군 단위 문화현장들이 가진 현황을 공유하고 2030 청년 문화기획자들과 활동가들이 지역 커뮤니티 안에서 서로의 현장을 함께 교류하는 자리이다.

이 행사에서는 먼저 ‘김아영 코뮤니타스 대표’가 <관찰자로서 바라보는 경북의 청년>이란 주제로 발제한다. 이어 사례발표로는 경주시에서 활동 중인 ‘한승엽 태종기획 대표’의 <을로서 살아가는 문화기획>, 구미시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유신애 ㈜생활예술콘텐츠연구소 프리즘 대표’의 <예술가 또는 문화기획자>, 영천시의 ‘강구민 도시사람콘텐츠랩사회적협동조합 대표’가 <결핍에서 온 관계의 비즈니스>가 계속된다.

사례발표 후에는 발제자들과 참여자들이 함께 팀을 이루어 영천시를 여행하며 참여자 간의 교류시간을 가진다. 이를 통해 경북이라는 지역 안에서 청년 문화기획자와 활동가로서 상호성장과 지속가능한 활동 방안도 찾고자 한다.

「경북에 나타난 문화기획자들」의 자세한 정보 및 참여방법은 (사)인디053 홈페이지를(http://www.indie053.net/) 통해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