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자동차관리사업 지도·점검 실시
상태바
영천시, 자동차관리사업 지도·점검 실시
  • 강춘호 기자
  • 승인 2023.03.13 2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도 1분기 자동차매매업, 정비업 및 해체재활용업 현장점검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오는 27일부터 31일까지 올바른 자동차 운행 문화 확립 및 시민의 안전과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2023년도 1분기 자동차관리사업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지도점검은 지역 내 자동차매매업 28개소, 정비업 103개소와 자동차해체재활용업(폐차장) 6개소를 대상으로 실시되며, 관련 조합인 경상북도자동차정비사업조합과 합동점검반을 편성해 진행한다.

이번 점검은 신규등록업체 및 최근 민원발생 업체와 2022년도 기 점검한 업체를 제외한 나머지 업체를 중심으로 △무등록 관리사업 행위 △이용고객에게 필수로 알려야 하는 사항에 대한 고지 이행 여부 △사업장 외의 장소에서 전시·정비·해체하는 행위 △등록기준 시설·장비·인력의 유지 여부 등을 중점 점검할 예정이다.

점검 결과 확인된 적발사항 중 중대한 위반사항은 과태료 부과·사업정지 등의 강력한 처벌을 받도록 하며, 이외의 사항에는 현장지도와 개선명령을 통해 개선하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지도·점검 간에 시의 역점사업인 ‘영천시 대구 군부대 유치’ 및 ‘영천시 인구 늘리기’ 홍보도 병행할 예정이다.

이재열 교통행정과장은 “자동차관리업체가 이번 지도·점검 기간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관련 법령을 준수해 영업할 수 있도록 지도할 계획이며, 점검 기간에 위반사항이 발견되면 개선명령 및 행정처분을 해 불법적인 부분을 개선하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