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癸卯年(계묘년) 해맞이 행사 성료
상태바
2023 癸卯年(계묘년) 해맞이 행사 성료
  • 주은숙 기자
  • 승인 2023.01.01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원지 쓰기, 기원제, 떡국 나누기 등 다양한 행사 펼쳐

영천시와 영천청년상우협의회는 1일 계묘년 새해를 맞아 희망찬 새해의 시작을 알리고 지역 발전과 시민의 안녕을 기원하는 해맞이 행사를 영천전투메모리얼파크 전망타워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2023 희망찬 영천, 다시 JUMP 해(SUN)보자!’라는 주제로 최기문 영천시장, 이만희 국회의원, 하기태 영천시의회 의장, 일반시민 등 2,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새해 첫 일출을 보며 시민들의 염원과 꿈이 담긴 함성과 열정이 그 어느 때보다 뜨거웠다.

해맞이 행사는 코로나19로 3년 만에 열리는 행사로, 오전 6시부터 식전행사인 소원지 쓰기와 명주농악보전회의 환영 풍물놀이를 시작으로, 지역 발전과 시민의 안녕을 기원하는 기원제, 새해의 꿈과 희망을 나누는 새해 덕담과 대구 군부대 유치, 인구증가, 행복, 건강 등 시민들의 염원을 기원하는 등 다양한 행사로 새해의 시작을 알렸다.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에는 야이소상아 단체에서 시민들의 추위를 달래는 따뜻한 차를 제공했고, 공식행사 후에는 청년상우협의회에서 준비한 세시음식(떡국)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가족, 연인 등 소중한 사람들과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 설치, 새해 소망 및 가훈을 캘리그라피로 작성해주는 이벤트 등 기존의 행사와 색다른 즐거움과 재미를 더했다.

당일 행사장을 찾는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안전한 행사 진행을 위해 영천경찰서와 교통봉사단체(모범운전자회)의 협조를 받아 전투메모리얼파크 전망타워 진입 사거리를 비롯한 주요 진출입로에 대한 교통통제와 순찰을 강화했고 안전요원을 배치해 시설 전반에 대한 안전지도를 철저히 했다.

이번 행사를 주최·주관한 영천청년상우협의회 이준석 회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시민들이 찾아 주셔서 준비한 보람이 있었고, 새해의 힘찬 기원을 받아 영천이 더욱 발전해 나가는 한 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2023 계묘년은 검은 토끼의 해로, 신년화두인 적토성산(積土成山), 끊임없이 최선을 다하면 큰일을 이룰 수 있다는 뜻이다. 영천시에서도 시민들의 행복과 위대한 영천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